본문 바로가기
운전자 고급정보

고속도로 정체시 빨리 가는 차로 알아내는 법 (전방 교통사고, 도로 작업시)

by guideman 2022. 8. 22.
반응형

오늘은 고속도로가 갑자기 막힐 때, 빨리 가는 차로는 대체 몇 차로인가를 알아내는 간단한 방법을 안내해 드릴게요. 고속도로 전방에서 교통사고 처리 혹은 도로 작업이 진행될 때 매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섬네일

최근 서해안고속도로 서울 방면을 타고 올라오는데, 이유 없이 막히기 시작합니다. 서해대교 전방은 상습 정체구간이라 치고, 그 전에 꽉 막혀 있는 게 뭔가 수상하네요. 답답합니다. 

티맵티맵
갑자기 막히기 시작하는 서해안고속도로

이럴 때는 교통방송이나 다른 정보에 의존하지 마시고, 가장 빠른 '로드플러스' 사이트에 접속하세요.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교통사고 정보, 도로 공사 정보가 지도에 실시간으로 반영됩니다. 

로드플러스
도로공사 '로드플러스' 사이트

PC에서 접속한 로드플러스 사이트입니다. 휴대폰으로 접속해도 아래 화면처럼 보기 편합니다. 운전하다가 핸드폰을 보면 위험하니 동승자에게 접속해달라고 부탁하시면 좋겠습니다. 

로드플러스로드플러스
스마트폰으로 접속한 로드플러스

당시 스마트폰 화면을 캡쳐한 이미지입니다. 아니나 다를까, 서해안고속도로를 앞두고 교통사고가 났다는 알림이 떠 있네요. 화면에서 사고 아이콘을 터치하세요. 그럼 '가까운 CCTV' 화면을 골라서 볼 수 있습니다. '영천교'를 터치하니 사고를 수습하는 CCTV 화면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요. 다행히 대형 사고는 아닌 것 같아요. 

CCTV 화면에서 1차로, 2차로는 사고를 수습하느라 통제되어 있고, 3차로에만 차량이 빠져나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지요? 확인했으면 바로 3차로로 이동해 운전하시면 됩니다. 사고 수습 중인 1,2차로보다 정체가 훨씬 덜해요. 전방에 뭔가 일이 벌어졌는데, 렉카차가 출동하고, 구급차가 가는 걸 보니 사고가 난 것 같기는 한데, 어느 차로를 막고 있는지 모를 때 이 방법을 쓰시면 유용합니다. 

로드플러스 화면에 '사고' 아이콘도 있고, '작업'도 있으므로 작업 때문에 차량 정체가 시작될 경우 같은 방법으로 어느 차로를 막고 있는지 사전에 확인해 운전하시면 조금이나마 빨리 가실 수 있을 거예요. 고속도로 전광판의 문자 정보가 미흡할 때도 있잖아요. 고속도로 정체시 빨리 가는 차로를 쉽게 알아내는 방법 알려드렸어요. 그럼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

 

 

 

전국 고속도로 263개 휴게소 맛집 Best 5 리스트 (2022.7 판매량 데이터 기준)

요즘 고속도로 탈 일이 많네요. 그래서 오늘은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Best 베스트5를 준비했습니다. 휴게소 맛집 정보는 많지만 주관적 평가와 선택이 많고 매장도 자주 바뀌어서, 이번에는 아예

guideman.tistory.com

 

 

주정차 위반 의견진술서 작성 5가지 노하우, 과태료 면제 가능성↑

오늘은 불법 주정차로 단속되었을 때 과태료를 면제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는 방법, 인터넷 의견진술서 잘 쓰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오늘(2022.8.10.)의 주정차 위반 단속 건수

guideman.tistory.com

 

 

2022년형 과속단속카메라 원리 집중분석 (바닥 센서X, 얌체운전 다 찍힘!)

지금 전국 도로에 깔려 있는 무인단속카메라가 2022년 최신형으로 속속 바뀌고 있습니다. 온라인에는 이렇게 하면 카메라에 안 찍힌다, 안 걸린다, 단속 피하는 꿀팁이라는 정보가 넘치지만, 최

guidem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