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전자 고급정보

경부고속도로 진짜 과속단속카메라 36곳 위치 정보 (2022.8 기준)

by guideman 2022. 8. 22.
반응형

오늘은 경부고속도로에 설치돼 있는 과속단속카메라 36곳의 위치 정보를 간단히 안내해 드립니다. 해당 포스팅은 경찰청이 일반에 공개하고 있는 공공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것이며 고정형 단속카메라의 정보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동형 단속카메라는 위치 정보가 일관적이지 않으므로 공개되고 있지 않습니다.

아래는 고정형 과속단속카메라가 위치한 정확한 지번 주소와 설치 장소를 기재한 파일입니다. 내비게이션을 켜고 가다 보면 껍데기만 있는 과속카메라가 꽤 있는데, 아래 데이터는 경찰청이 공개하고 있는 것이므로 실제로 단속이 되는 진짜 단속카메라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가짜 단속카메라가 워낙 많지요. 

 

경부고속도로 과속단속카메라 위치 정보 (2022.8 기준, 다운로드용).xlsx
0.01MB

 

 

바닥 루프형이 아닌 최신형 과속단속카메라의 원리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2년형 과속단속카메라 원리 집중분석 (바닥 센서X, 얌체운전 다 찍힘!)

지금 전국 도로에 깔려 있는 무인단속카메라가 2022년 최신형으로 속속 바뀌고 있습니다. 온라인에는 이렇게 하면 카메라에 안 찍힌다, 안 걸린다, 단속 피하는 꿀팁이라는 정보가 넘치지만, 최

guideman.tistory.com

 

전국 고속도로 263개 휴게소 맛집 Best 5 리스트 (2022.7 판매량 데이터 기준)

요즘 고속도로 탈 일이 많네요. 그래서 오늘은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Best 베스트5를 준비했습니다. 휴게소 맛집 정보는 많지만 주관적 평가와 선택이 많고 매장도 자주 바뀌어서, 이번에는 아예

guideman.tistory.com

반응형

댓글